독일 10대 갑부 소개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독일 10대 갑부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40회 작성일 20-11-08 05:32

본문

갑부들의 재산을 정확히 알아낸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힘든 작업으로 알려져 있다.  아래 순위는 최근 언론에 보도된 10 명의 자료이다. 발표자에 따른 차이가 상당히 있을 수 있다.
 
1. 2020년 1위에는 K.M. Kuehne가 재산 157 억유로로  독일갑부 리스트 1위에 올라 있다.
고교졸업 후 은행과 Logistics 분야에서 사회진출을 시작했다.
현재 본사는 세금이 유리한 스위스에 두고 있으며 고향인 함부르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자기 본명을 가진 전문 대학을 함부르그에 창립했으며 분데스리가에서 함부르그팀에 중요한 스폰서로 활약한다.
84세, 후손이 없어 재단을 설립하였다.
2위: H.H.Thiele 재산 156 억 유로. 
 대학에서 법학 전공 후 Knorr 사( 차량 브레이크 전문업체) 법률분야와 영업부 등에서 성장했다. 부동산에도 주로 투자했으며 코로나 사태 이후 Lufthansa 주식 15,2% 보유자이다. 루푸트한자의 최대 주식보유자는 독일국가 (20,05%)이다.

3위 : Hasso Plattner 140 억 유로.
SAP 공동창업자. 칼스루헤 공대에서 통신공학 전공. IBM 근무중 1972년 SAP 공동창립자 3명에 속한다. 주식 보유 8,2%. 2010년에는 6000만 유로 배당받음. 현재 독일에서 가장 규모있는 1억 5천만 유로의 개인펀드 운영, 관심있는 스타트업체에 5만 -10만 유로 펀드지원을 한다.
Potsdam대학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기술 재단을 설립하여 앞으로 20년간 개인 재산 5천만 유로를 지원키로 했다. 2005년에는 미국 스탠포드 대학과 공동으로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하여 3천 500 만 유로를 지원하고 있다.
수년 전부터 남아프리카 대학에 에이즈 및 기타 분야 연구에 600만 유로를 지원했다.  루마니아에는 420만 유로의 지원금으로 독일과 공동연구에 참여한다. 루마니아는 그의 부모가 전쟁 전에 거주하던 지역이었다.
그 밖에도 광범위한 자선활동으로 여러 개의 상장을 수여받았다. 
4. Reinhold Wuerth - 113 억 유로
 14세에 부모가 학교에서 퇴학시켜 부친이 운영하는 나사못 전문업체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19세가 되어 운영을 책임지면서 외국시장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7년 전에는 80개국에 400 개 분점을 두고 있으면서 외국지점의 수입으로 1년 100 억 이상의 매상고를 올렸다.
5년 전에는 접종을 잘 못 맞아 정신장애자가 된 50세된 아들이 납치당했었다. 범인은 잡히지 않았다.
기업운영과 동시에 그는 문화사업과 학술분야에 후원자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유럽내 여러 박물관, 미술관에는 그가 기증한 작품이 수 없이 많다.
그가 받은 각종 명예 상장 등은 50여개에 달한다. 

5. Stefan Quandt - 113억 유로
 정통적인 부호 집안에 태어났다. 2대 조부부터 각종 분야의 기업에 관여하며 부를 축척했다. 본인은 공대에서 경영과 엔지니어링의 융합과목인 Wirtschaftsingenieur 를 전공.. BMW 주식보유, 기타 Datacard 등 여러 기업 감사역을 맡고 있다.
6. Karl Albrecht jr. 104억 유로.
그의 부친이 잘 알려진 Aldi 식품마트 설립자였다. 2차대전 시 포로로 있었던 시기 그의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것이 알디의 시작이었다.  그러나 초기에 이미 두 형제간 불화로 이들은 독일을 남북으로 갈라 제각기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특징은 대외접촉을 기피하는 습성이다. 사진이라고는 10년에 한 장 찍었다. 고향인 Essen 시에 있는 가족묘지를 손질하지 않아 시 당국의 경고장을 받은 적이 있었다.  그의 변명은 자시 체인상점에 꽃과 식물이 세일가격으로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답변이었다.
지금은 두 개의 재단을 소유하고 있다. 심장의학 분야 연구재단과 문화후원재단이다. 그리고 갈라진 형제간에는 심심치 않을 정도로 재판 소송사건이 이어지고 있다.

7. Beate Heister  104 억 유로
  알디 창업자의 딸이다. 재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재단은  알디 재산권의 소유자다. 

8. Dietmar HOPP  94 억 유로
 SAP 설립에 공동참여한 기업인.  재단 설립으로 의학, 스포츠, 교육 분야에서 광범위한 스폰서 역할을 하고 있다. 분데스리가에서는 고향인 호펜하임 팀을 강화하여 이제는 확고하게 자리잡은 팀으로 활약한다.

9. Michael Otto    85 억 유로
은행 직업교육, 경제학과 박사학위 수료 후 부친의 기업에 입사하며 그 후에는 운송업, 우편판매, 언론,  Bosch 등 여러 기업 경영함.
수년 전 재산의 많은 부분을 공익재단 건립에 투자하여 문화, 사회, 환경분야 프로젝트에 후원하고 있다. 

10. August v. Finck  71 억.
은행가 집안에 출생. 그의 집안은 히틀러 시대부터 친 정부 후원자였으며 당시 유대계 은행을 인수했다.  스위스 Moevenpick 호텔, 레스토랑 소유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